학년 | 학기 | 이수 구분 |
교과목 명 | 학점 | 학기 | 이수 구분 |
교과목 명 | 학점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1 | 교양 | <글로벌마인드 영역> Englishfor World Citizenship1(교필) |
2/3 | 2 | 교양 | <글로벌마인드 영역> Englishfor World Citizenship2(교필) |
2/3 |
<SW기초심화 영역 1> | 3/3 | |||||||
<SW기초심화 영역 2> | 3/3 | |||||||
<도덕성및인성 영역> Sol-Sup(교필) |
2/2 | |||||||
교양영역 자율선택 | 4/4 | |||||||
교양영역 자율선택 | 2/2 | |||||||
전필 | 인간행동과사회환경★ | 3/3 | 전필 | 사회복지실천론★ | 3/3 | |||
전필 | 사회복지학개론★ | 3/3 | 전선 | 아동복지론◇ | 3/3 | |||
전선 | 사회복지현장의 이해 | 2/2 | 전선 | 상담이론 | 2/2 | |||
여름 학기 | 전필 | 자원봉사론◇ | 3/3 | 겨울 학기 | - | |||
2 | 1 | 교양 | <글로벌마인드 영역> Englishfor World Citizenship3(교필) | 2/3 | 2 | 교양 | <글로벌마인드 영역> Englishfor World Citizenship4(교필) | 2/3 |
교양영역 자율선택 | 4/4 | 교양영역 자율선택 | 2/2 | |||||
트랙 (부전공) | 트랙공통과목 | 3/3 | 트랙 (부전공) | 트랙공통과목 | 3/3 | |||
3/3 | ||||||||
전필 | 사회복지실천기술론★ | 3/3 | 전필 | 지역사회복지론★ | 3/3 | |||
전필 | 사회복지조사론★ | 3/3 | ||||||
전필 | 사회복지행정론★ | 3/3 | ||||||
전선 | 가족복지론◇ | 2/2 | ||||||
전선 | 사회문제론◇ | 1/1 | ||||||
3 | 1 | 교양 | 교양영역 자율선택 | 5/5 | 2 | 교양 | 교양영역 자율선택 | 2/2 |
트랙 (부전공) | 트랙공통과목 | 3/3 | 트랙 (부전공) | 트랙공통과목 | 3/3 | |||
3/3 | ||||||||
전필 | 사회복지정책론★ | 3/3 | 전필 | 사회복지법제와실천★ | 3/3 | |||
전선 | 사례관리론◇ | 3/3 | 전선 | 사회복지현장실습★ | 3/3 | |||
전선 | 프로그램개발과평가◇ | 3/3 | 전선 | 정신건강론◇ | 3/3 | |||
(전공) | (현장실습) | (4이상) | (전공) | (현장실습) | (4이상) | |||
4 | 1 | 자유선택 | 자유선택(교양 및 기타전공) | 5/5 | 2 | 자유선택 | 자유선택(교양 및 기타전공) | 5/5 |
전선 | 노인복지론◇ | 3/3 | 전선 | 학교사회복지론◇ | 3/3 | |||
전선 | 장애인복지론◇ | 3/3 | 전선 | 의료사회복지론◇ | 3/3 | |||
전선 | 사회복지윤리와철학◇ | 3/3 | 전선 | 사회복지자료분석론◇ | 3/3 | |||
전선 | 정신건강사회복지론◇ | 3/3 | 전선 | 사회복지직무분석과미래설계 | 3/3 | |||
(전공) | (현장실습) | (4이상) | (전공) | (현장실습) | (4이상) |
학년 | 학기 | 이수구분 | 구분 | 교 과 목 명 | 학점 | 시수 | 학기 | 이수구분 | 이수구분 | 교 과 목 명 | 학점 | 시수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2 | 1 | 트랙 | 공통 | 회계원리이해 | 3 | 3 | 2 | 트랙 | 공통 | ERP인사 | 3 | 3 |
공통 | 사회복지와 인권 | 3 | 3 | |||||||||
소계 | 1과목 | 3 | 3 | 소계 | 2과목 | 6 | 6 | |||||
3 | 1 | 트랙 | 공통 | 집단상담의기초 | 3 | 3 | 2 | 트랙 | 공통 | ERP회계 | 3 | 3 |
공통 | 심리측정및평가 | 3 | 3 | |||||||||
소계 | 1과목 | 3 | 3 | 소계 | 2과목 | 6 | 6 | |||||
개설학점: 6과목 18학점 |
CDR | 교육목표 | 관련 교과 | 심화 교과 | 자격증 | 취업/창업분야 |
---|---|---|---|---|---|
공공부문 복지서비스 제공분야 | 사회복지 관련 법과 정책, 제도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, 거시적 관점에서 사회복지를 이해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한다. |
|
|
|
|
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제공 분야 | 생애주기별 인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, 발달단계에 따라 발생될 수 있는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실천 이슈들을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한다. |
|
|
|
|
(2학년 진학시 사회복지트랙, 아동복지트랙을 선택)
- 사회복지트랙은 사회복지 정의와 실천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으로써, 다양한 현장이해와 근거기반의 융합적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전문교육으로 이루어집니다.
- 아동복지트랙은 영유아 교육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교육으로 이루어집니다.
CDR | 교육목표 | 관련 교과 | 심화 교과 | 자격증 | 취업/창업분야 |
---|---|---|---|---|---|
사회복지트랙 | 사회복지현장이 필요로 하는 경영능력 및 관리(기획)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사회복지 전문가로서 직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 |
|
|
|
|
아동복지트랙 | 영유아 보육과 관련된 지식을 기반으로 습득된 실무 능력을 활용하여 다양한 영유아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. |
|
|
|
|